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혜가철학원| 꿈에서 깨어나...가장 먼저 할일은...

by mvincent 2023. 5. 23.

해 본 적도 없고...

앞으로도 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...

몽상과 망상에서 깨어나...가장 먼저 할 일은...무엇일까?

잠에서 깨어난 사람이...

가장 먼저 할 일은 당연히...

내가 자고 일어난 방을...정리하는 것입니다.

수많은 동기부여 동영상에서...

일어나자마자 침구를 먼저 정리하라...라고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.

나의 육체가... 곧 나 이듯이...

내가 점유하고 있는 공간도... 나 자신입니다.

지저분한 침대...어질러진 책상...옷이 널부러진 바닥이...

곧 나의 정신 상태입니다.

설겆이 거리가 쌓여 있고...날파리가 날아 다니고...음식물 쓰레기가 썩어 가고 있는... 부엌이...

곧 나의 내면입니다.

쓰지 않고 오래 방치된 잡다한 물건들로 가득찬...거실과 배란다가...

곰팡이로 가득한...화장실이...

곧 나의 심리 상태입니다.

쓰레기 같은 집안을 방치하고...

해맑게 집을 나서는 당신은...위선자이고 거짓말 쟁이 입니다.

정신은 엉망이지만...

남에게 보이는 모습만은...좋게 보이고 싶은...불쌍한 사람입니다.

정신이니...마음이니...심리니 하는 것은...눈에 보이지 않습니다.

일단 보이는 것부터...확인 가능한 것부터...내가 할 수 있는 것 부터...시작 해야만 합니다.

일단은...몸을 씻고...

방...거실...부엌...화장실로...영역을 확대해 나갑니다.

단계를 건너 뛸 생각은...꿈도 꾸지 말아야 합니다.

안에서 부터...차곡차곡...빈틈없이...하나씩 하나씩...확대해 나가야 합니다.

집이... 곧 내 몸이라고 생각하고...

각각의 공간이... 내 마음이라고 생각하여야 합니다.

몸과 집안을 정리했을 때...

이 꿀꿀한 인생에 변화를 줄 수 있는...최소한의 기본적인 준비가 갖추어졌습니다.

자...이제 두렵지만...문을 열고...

드디어...집 밖으로 나섭니다.

이 지긋지긋한 삶에서...

꼭 벗어나리라...마음 먹으며.

#사주명리학궁합택일작명성명학

#055-281-6988

#010-2081-8894